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기계시스템공학부, 제2회 3D프린팅 특화설계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2523
작성일
2024.08.13
첨부
기계시스템공학부, 제2회 3D프린팅 특화설계 경진대회 개최

- 기계계열 학부 및 대학원생 10개 팀 수상 
- 대상, 서진우·이고은·김보관·이미르·김나린 학생

기계시스템공학부에서 주관하는 ‘2024 Autodesk Fusion 3D 프린팅 특화설계 경진대회’ 가 한 달여간의 대장정을 성료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경진대회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약 1개월간 진행됐으며, 기계시스템공학부 권순조 교수가 주도하고 ㈜이디앤씨가 후원하고 있다. Autodesk社의 AI 및 클라우드 기반 CAD/CAM/CAE 통합 플랫폼인 ‘Autodesk Fusion’의 사용 장려와 장학금 수혜 인원 선정을 위한 목적으로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0개 팀(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3팀)의 34명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회 총 상금은 900만 원 규모로 국내 단일 경진대회 가운데 최대 상금 규모다. 

대상의 영예는 기계시스템공학부 3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Team chill jo(서진우, 이고은, 김보관 이미르, 김나린)’팀이 차지했다. 이들은 ‘3D 프린팅을 이용한 제품 재설계-보행기’라는 제목의 작품을 출품해 대회 목적성에 부합하고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제너러티브 설계 기법을 활용하여 재설계한 보행기는 3D프린팅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성능 향상을 이뤄낸 부분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았다.
 
7월 31일 테크노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이은택 기계시스템공학부장을 비롯해 권순조 교수, 심은렬 ㈜이디앤씨 과장 등이 참석했다.

심은렬 ㈜이디앤씨 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준 높은 작품이 많이 출품되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국립금오공대의 우수한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앤씨는 미국 Autodesk사의 기계 분야 국내 파트너사로서, 앞서 지난 6월에도 기계시스템공학부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